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배턴터치(이하 “회사”라 함)와 회사가 운영하는 KEEPFIT 서비스(PC,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웹 등을 모두 포함하여 이하 “서비스”라 함)를 통해 제공하는 인터넷 전문가 상담 전자상거래 중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구매 회원과의 권리, 의무, 책임, 제반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a. “상품”이라 함은 KEEPFIT 서비스에서 전문가가 통신판매하고, 회사가 통신판매중개를 하는 용역 상품으로, 전문가가 상품의 판매 조건에 따른 작업물(이하 “최종 작업물”이라 함)을 구매 회원에게 제공하는 과금 상품을 의미합니다.
    b. “전문가”라 함은 KEEPFIT 서비스에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상품 판매에 따라 용역을 이행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c. “구매 회원”이라 함은 KEEPFIT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소재지, 연락처 등을 KEEPFIT 서비스 이용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KEEPFIT 서비스 및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KEEPFIT 서비스 운영의 필요에 따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KEEPFIT 서비스를 통해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구매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일자까지 공지합니다.
  4. 구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이전에 거부 의사를 표명하고, 본 약관에 의한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구매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구매 회원과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 조 제 3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적용일 이전에 구매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구매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약관의 효력 등)
  1. 회사는 KEEPFIT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한 약관(이하 “개별 약관”이라 함)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구매 회원이 개별 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 약관은 이용 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개별 약관에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달리 정함이 없는 한 개별 약관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제 7조 제 1항 제 c호에 따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제 3자가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 회원과 제 3자와의 사이에서 체결한 계약 상의 계약 조건이 추가로 적용될 수 있으나, 제 3자와의 계약 조건에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에 세부적으로 규정되지 않는 내용에 대하여 상세히 정하기 위하여 운영 정책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에 따라 구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구매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와 의무 관계에 대해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제 5조 (이용 계약의 체결)
  1. 구매 회원이 로그인한 후 KEEPFIT 서비스에서 최초로 상품을 구매하여 결제하는 과정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며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구매 회원과 회사 간 본 약관에 따른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2. 본 조 제 1항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승낙을 거부할 수 있으며, 승낙 이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견되는 경우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a.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b.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c. KEEPFIT 서비스 이용정지 등 이용 제한을 받은 후 그 이용제한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다시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d. 본 약관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등에 따라 구매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e. 기술 상 또는 업무상 장애 등 회사의 사유로 가입 신청의 승낙이 어려운 경우
    f. 서비스"의 위상이나 명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우
  3.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이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서비스 외의 단순히 링크된 제 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회원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1년 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 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에는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 조치, 이용제한, 계정 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조치일 30일 전까지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일시 및 항목을 명시하여 제 19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 7조 (대리 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구매 회원과 전문가 간의 KEEPFIT 서비스를 통한 상품 통신판매 등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중개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책임 만을 부담하며, 상품의 통신판매 및 이에 따른 용역의 제공 등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구매 회원 또는 전문가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KEEPFIT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전문가와 구매 회원 간의 상품 통신판매 등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전문가의 프로필,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전문가 또는 구매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제공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전문가 또는 구매 회원이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제 8조 (KEEPFIT 서비스의 종류와 이용)
  1. 회사는 구매 회원에게 본 약관에 따라 아래와 같은 KEEPF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제 3자에게 위탁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KEEPFIT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 및 구매 회원 간의 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
    b. 상품을 구매한 구매 회원과 전문가 간 1:1 비공개 채팅 상담 서비스
    c. KEEPFIT 서비스 내 상품 거래 시 결제 서비스
    d. 전문가 찾기 검색 서비스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른 인기 전문가 또는 신규 가입 전문가 추천 서비스 등 상품 탐색을 용이하게 하는 서비스
    e. 기타 통신판매중개와 관련한 제반 서비스
  2. KEEPFIT 서비스는 전문가와 구매 회원 사이의 통신판매 중개를 목적으로 하며, 개별 전문가가 KEEPFIT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 거래에 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KEEPFIT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KEEPFIT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a. 정기 점검 및 설비의 보수 등이 필요한 경우
    b.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 중단 등 제 3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c. 천재지변 및 국가 비상사태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d. 기타 통제할 수 없는 기술 상 및 업무상 장애
    e. 기타 부득이하게 KEEPFIT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본 조에 따라 KEEPFIT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중단 사유와 중단 기간을 명시하여 제 9조 1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1. 회원은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KEEPFIT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KEEPFIT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2. KEEPFIT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KEEPFIT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 기간은 감축 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KEEPFIT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KEEPFIT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제2항을 준용 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 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KEEPFIT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구매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본 약관과 관련한 통지를 구매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KEEPFIT 서비스 내 정보 알림, 로그인 시 알림 창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KEEPFIT 서비스 초기화면 및 연결 화면 또는 공지사항 게시판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본 조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 회원의 KEEPFIT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본 조 제 1항의 통지 수단 중 2개 이상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3. 구매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4. 구매 회원이 본 조 제 3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회사 등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KEEPFI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구매 회원으로부터 불편 사항 등이 제기되는 경우 이를 고려하여 KEEPFIT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수사 기관 또는 법원 등 기관이 관련 법령 상 강제력 있는 수단을 통해 구매 회원의 KEEPFIT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자료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구매 회원의 의무)
  1. 구매 회원은 상품의 가격, 상담 등 용역의 범위, 청약 철회 등 환불에 관한 사항 등 상품의 상세 정보와 판매 조건을 확인한 뒤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를 정확히 확인하지 않고 상품을 구매하여 발생한 손해 및 불이익 등에 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전문가와의 상담 시 민감하거나 과도한 개인정보 등 구매 회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구매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 등 구매 회원에 관한 정보로 인한 분쟁 발생 시 전문가와의 합의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3. 회사는 KEEPFIT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 각 상품의 상세정보 페이지, 운영 정책 등에서 상세히 설명할 수 있으며, 구매 회원은 상품 구매 전 상품 상세정보 페이지 및 운영 정책 등을 통해 회사가 안내하는 사항을 숙지하여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4. 구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른 이용제한 또는 이용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KEEPFIT 서비스 또는 채팅 창 내에서 욕설, 음란성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 유통이 금지된 유해한 정보를 게재·전달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b.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c.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 공격 등으로 타인 및 회사의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 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d. 상품에 대한 통신판매 이외의 목적으로 KEEPFIT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e. KEEPFIT 서비스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 이외의 경로로 직거래를 요청하거나 수락하는 행위
    f. 상품 구매를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등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g.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행위
    h. 기타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 위반 행위
    i .기타 회사가 KEEPFIT 서비스의 운영 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하여 운영 정책 상 금지한 행위
제 14조 (상품의 구매 및 용역의 제공)
  1. 구매 회원이 KEEPFIT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가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한 경우 KEEPFIT에서 제공하는 카카오톡 채팅 및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여 전문가로부터 상품 구매에 따른 용역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해당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전문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5조 제 b항에 따른 조치를 하며, 이 경우 상품 거래는 취소됩니다.
  2. 구매 회원은 카카오톡(해피톡)채팅을 통해 전문가와 대화 및 이미지·영상 파일 등(이하 “콘텐츠”라 함)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구매 회원과 전문가 간 채팅 창을 통해 주고받은 대화 내역 및 콘텐츠는 채팅 창 생성일로부터 최대 3년 간 보관되어 조회할 수 있고 해당 기간이 경과되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만, 3년이 경과 되기 전에 구매 회원이 직접 채팅 창을 삭제하거나 KEEPFIT 서비스 탈퇴 등 이용 계약 해지 시에는 채팅 창이 즉시 파기(삭제)되니 별도 보관 필요한 내용은 구매 회원 본인이 미리 보관 및 백업해야 합니다. 3년이 경과 되기 전에 구매 회원 또는 전문가 중 어느 한쪽이 채팅 창 삭제 또는 서비스 탈퇴 등 이용 계약 해지한 경우에도 상대방은 채팅 창을 통해 주고받은 대화 내역 및 콘텐츠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상품을 구매한 경우, 구매 회원은 구매한 상품 판매 조건에 따른 유료 상담 기간 및 정해진 횟수 동안 전문가와 채팅을 통한 상담을 제공 받습니다. 유료 상담 시작 시간은 구매 후 시간 협의를 통해 가능하며, 종료 시각은 상품 판매 조건에 명시된 일정에 자동 종료됩니다.
  4. 미성년자인 구매 회원이 법정 대리인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그 구매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청약 철회 등 환불에 관한 사항)
  1. 전문가가 KEEPFIT 서비스를 통해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청약 철회 등 환불에 관한 사항은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함이 없는 한 관련 법령 및 전문가가 상품 판매 시 설정한 판매 조건에 따라 전문가의 책임으로 이행됨이 원칙입니다.
  2. 구매 회원은 전문가가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제공을 개시하기 전까지 구매한 상품 거래의 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품 거래는 즉시 취소됩니다.
  3. 전문가가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제공을 개시한 이후의 청약 철회 등 환불은 상품 정보에서 정한 판매 조건에 따름이 원칙인 바, 구매 회원은 전문가가 상품 등록 시 설정한 청약 철회 등 환불 관련 조건(청약 철회 등 환불 제한 여부 포함)을 명확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전문가가 등록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따라 일부 계약 해지 등 결제 금액 일부 환불이 필요한 경우, 전문가가 입력한 상품의 판매 조건 또는 구매 회원과의 합의에 따라 산정된 환불 금액 및 산정 근거에 따라 처리됩니다.
  5. 전문가의 용역 제공이 완료된 경우 또는 용역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는 청약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마감일 미 준수 등 상품 판매 조건에 따른 용역의 제공이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 용역의 제공이 개시 되었더라도 상품 결제 금액 전액에 대해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7. 회사에 상품 청약 철회 등 환불과 관련하여 구매 회원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전문가와 구매 회원 간 합의한 바에 따라 해결함을 원칙으로 하며, 관련 법령 상 회사의 책임이 인정되는 경우 또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있는 경우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쿠폰 등 할인 수단의 발행 및 적용)
  1. 회사는 이벤트 등을 통해 구매 회원 또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쿠폰 등 할인 수단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2. 발행되는 쿠폰 등 할인 수단의 종류 및 사용 조건은 개별 쿠폰 등 할인 수단 별로 다를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개별 이벤트 페이지 또는 쿠폰 등 할인 수단 내 기재 등의 방식으로 별도 안내합니다.
  3. 회사는 전문가, 상품의 카테고리 및 종류, 상품의 판매 가격 등에 따라 쿠폰 등 할인 수단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구매 회원은 쿠폰 등 할인 수단을 별도 명시된 사용 기간 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구매 회원은 쿠폰 등 할인 수단을 본인의 거래에 있어서 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 등 할인 수단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6. 구매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 등 할인 수단을 취득한 경우 구매 회원은 쿠폰 등 할인 수단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구매 회원의 평가 제도)
  1. 구매 회원은 거래 확정 이후 직접 거래한 전문가, 상품에 대한 평점 및 후기를 작성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전문가 정보, 상품 정보, KEEPFIT 서비스 상에서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평점 또는 후기에 대해 숨김 처리 또는 권리자 요청에 따른 게시 중단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게시한 구매 회원에게도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a. 후기의 내용에 욕설, 음란, 명예훼손 등의 내용을 포함한 경우
    b. 후기의 내용이 전문가 또는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c. 후기에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 정책에 위반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8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구매 회원이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 정책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본 약관 및 운영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KEEPFIT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이하 본 조에서 정하는 KEEPFIT 서비스 이용에 관한 각종 제한 등을 “이용제한 등”이라 함)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제한 조치는 상담 후 남긴 후기에 대한 숨김 처리 또는 게시 중단 조치, 경고, 기간을 정한 이용정지, 영구 이용정지, 강제 탈퇴로 구분됩니다. 이용정지 기간 중에는 등록 상품의 구매가 불가합니다.
  3. 회사는 구매 회원이 제 11조 4항의 금지 사항,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구매 회원에 대한 KEEPFIT 서비스 이용제한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상세한 기준 및 절차 등에 관해서는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 회원에게 KEEPFIT 서비스 이용제한 등을 하는 경우, 제 9조에 따른 방법으로 구매 회원에게 통지하며,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먼저 이용제한 조치를 한 뒤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 등 조치를 하는 경우, 구매 회원은 해당 사유를 해소한 뒤 동 조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이용 계약의 종료)
  1. 구매 회원이 본 약관에 의한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 센터를 통해 구매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에게 이용 계약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 회원의 해지 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시점을 기준으로 이용 계약이 종료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5조에 따라 체결된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구매 회원이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 정책을 위반한 경우에 있어서 시정할 수 없는 사유인 경우 또는 회사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b. 구매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구매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c. 제 5조 제 2항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d. 타인에게 아이디(ID)를 양도 또는 대여한 경우
    e. 회사의 경영 상 결정으로 KEEPFIT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f. 기타 회사가 판단한 합리적인 사유에 의거하여 이용 계약의 해지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본 조에 의한 이용 계약의 해지는 기 발생한 상품 거래 건에 있어서의 권리 관계 및 손해배상 청구권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20조 (비밀 유지)
  1. 구매 회원은 전문가의 정보 뿐만 아니라 KEEPFIT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취득한 회사의 영업 비밀 등 일체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외부 및 제 3자에게 유출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범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본 조 제 1항의 의무는 이용 계약의 종료 후에도 유지됩니다.
제 21조 (손해배상)

구매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 전문가, 다른 구매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구매 회원은 회사, 전문가, 다른 구매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2조 (회사의 면책 및 민원의 처리 등)
  1. 회사는 구매 회원과 전문가 간의 통신판매를 위한 통신판매중개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전문가가 등록한 프로필, 상품 정보 및 판매,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제공 및 A/S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구매 회원과 전문가 간 상품 거래에 관하여 양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상호 간 합의에 따라 분쟁을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본 조 제 1항에도 불구하고 구매 회원과 전문가 간 또는 구매 회원과 제 3자 사이의 민원 또는 분쟁이 발생하여 전문가 또는 구매 회원이 회사에 조정을 요청하는 경우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전문가와 구매 회원 간의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구매 회원은 회사의 결정을 신의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전문가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전문가가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전문가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KEEPFIT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구매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 또는 KEEPFIT 서비스 계정 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회사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 정책의 변경, 구매 회원에 대한 공지사항 또는 알림 등의 확인을 게을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구매 회원과 전문가 간의 거래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 또는 기타 KEEPFIT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구매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여,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 법원에서 민사소송법에 따라 해결합니다.

제 24조 (준용규정)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KEEPFIT 이용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자)

2021년 2월 7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