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PT 동작 배우기

입시체육 및 하체 보강을 위한 데일리 운동 프로그램

3주 / 주5회 / 40분 참여 130
공윤덕 공윤덕
유형
스트레칭
목적
근기능 보강,부상예방
타겟
하체
운동수
25
난이도 (1~5)
1
도구
폼롤러, 밴드

목표

운동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 근기능 보강

부상 예방

빠른 근 기능 회복

대상

코로나19 로 인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기관리형 프로그램이 필요한 수험생

운동 능력을 극대화를 위한 보강 운동(홈트레이닝)이 필요한 분들

고강도의 운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의 위험을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

프로그램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대한민국 교육현장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가운데 교육과정이 4월로 미뤄졌으나 입시전형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음에도 우리의 시간은 지금도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런 수험생을 위해 코로나19 가 완전히 해결되는 그 순간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기관리형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본 클래스는 입시체육의 시험대비 진학생을 위한 기초 보강운동 프로그램으로 체대입시 본 운동 전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운동이없는 날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동은 발목, 종아리, 고관절의 보강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효율적인 운동 수행을 위해 도구 사용(탄성밴드 및 근이완도구)을 추천합니다.

 

[프로그램 특징]

- 운동영상을 통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정확한 동작으로 목표한 운동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 운동영상은 현재 맥스 본점(대치점) 안다빈원장님이 직접 운동하는 모습으로 제공됩니다.

- 운동능력을 극대화하는 데 초석을 다지기 위한 매일 반복운동으로 진행되며, 고강도의 운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구성]

- "데일리 베이직 프로그램"으로 지면접촉성 운동능력을 발휘해야 하는 모든 동작에 기본이 되는 하체 중심의 보강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폼롤러를 이용한 근이완 테크닉을 통해 운동 전.후 워밍업 및 쿨다운까지 수행할 수 있으며, 근육의 과긴장(뭉침)시 근이완을 통해 부상을 예방하고 빠른 근기능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DBP(Daily basic program)]

각 운동프로그램은 20rep*3set를 기준으로 구성되며, 세트 당 휴식시간은 개인 역량에 따라 40~100sec의 휴식시간을 갖습니다.

  • ISOT Ankle Ex. 4D : 탄성밴드를 이용한 발목의 등장성 다방향 근기능 강화운동
  • G/T Ex. : 지면을 박차는 힘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능적 강화운동
  • Calf raise 2W : 발목에서 하지로 전달되는 선택적 근육강화운동
  • Crap hip Ex. : 코어 안정성을 위한 선택적 힙 근육 강화운동
  • Hip Ex. 4D : 코어 안정성을 위한 고관절 근기능 강화운동
  • Form Roller Massage : 전신 근이완 스트레칭 및 마사지(준비운동 및 정리운동 시 진행 포함

 

 

※ 추후 자기관리형 근기능 강화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운동일지

코치와 운동프로그램으로 3507 회째 운동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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